공인인증서는 현재 인터넷뱅킹 업무를 위해 꼭 필요한 개인 보안 인증서입니다. 현재는 공인인증서라는 명칭은 사라지고 공동인증서로 바뀌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공인인증서는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농협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공인인증센터를 통해 공동인증서 (구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공인인증센터를 입력하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가 생성됩니다. 아직 발급을 받지 않으신 분이나 재발급, 갱신 등과 같은 공인인증서 메뉴를 이용하실 분은 인증센터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2. 농협 공인인증센터 메뉴
공인인증서는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로 나뉘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금융인증서
- 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 타행인증서 등록 및 해제
- 인증서 관리
- 인증서 폐기
- 공동인증서
- 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
- 타행 인증서 관리
- 인증서 복사
- 인증서 갱신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와 관련되어 있는 메뉴입니다. 해당하는 메뉴에 맞춰 본인에게 필요한 메뉴를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3. 공인인증서 발급 종류
공인인증서는 여러 가지로 나뉘어 있어서 본인에게 필요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것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사용하는 공동인증서가 있습니다.
-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발급-기업 인터넷뱅킹 가입 후 기업인터넷뱅킹 인증센터 이용
- 은행 공동인증서-은행, 인터넷뱅킹, 전자정부 민원서비스 등 이용 가능
- 범용인증서-모든 전자거래에 사용
-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간, 발급 수수료 부가가치세 포함 4,400원 발생
- 유효기간 동안은 수수료의 추가 부담금이 없음
간단한 은행업무나 전자민원 서비스 업무를 주로 보시는 분이라면 무료인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사업을 영위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기본적인 무료 공인인증서만 받으셔도 충분히 인터넷 거래업무를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을 원하시는 분은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시길 바라며, 이용자 ID,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인증서 구분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차례대로 발급 순서에 맞게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한편, 기존에 사용하시는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타행/타기관 등록 메뉴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급받은 공동인증서의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주시지 말고 본인만이 알고 계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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